한화리조트 설악에 테슬라 1천대 집결…‘K-라이트쇼 2026’ 열린다

한화리조트 설악에 테슬라 1천대 집결…‘K-라이트쇼 2026’ 열린다

한화리조트 설악에 테슬라 1천대 집결…‘K-라이트쇼 2026’ 열린다

테슬라 1천대가 만드는 국내 최대 라이트쇼

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가 오는 3월 7일 ‘테슬라 K-라이트쇼 2026’을 개최한다. 이번 행사는 테슬라 차주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미디어아트 퍼포먼스로, 1천 대 이상의 테슬라 차량이 한자리에 모여 음악에 맞춘 조명 연출을 선보인다. 테슬라의 ‘라이트쇼 모드’를 활용해 대형 공연에 가까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.

숙박 최대 70% 할인과 체험형 프로그램

행사 기간 동안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3월 3일부터 8일까지 객실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% 할인한다. 설악 워터피아 종일권도 연령 구분 없이 1인당 2만 원에 제공되며, 리조트 내 식음 매장에서도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. 포토존, 노래자랑, 푸드트럭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일반 투숙객과 방문객도 함께 즐길 수 있다.

FSD 퍼포먼스와 시승 체험까지

올해 행사에서는 테슬라의 감독형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FSD(Full Self-Driving)를 퍼포먼스로 구현한 ‘FSD 플릿 쇼’가 처음 공개된다. 일반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FSD 시승 체험도 준비돼 테슬라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. 행사 현장은 드론으로 촬영돼 리조트 강당에서 실시간 중계되며, 객실 스마트 TV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.

마침글

테슬라 K-라이트쇼 2026은 2024년 수원에서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행사로, K-라이트쇼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아워홈이 공동 후원한다. 한화리조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축제형 리조트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.



다음 이전